Wednesday, October 4, 2023

“얼굴 마담?” 연예인 믿고 돈 꽂아줬더니.. 142억 맘카페 먹튀 사건.. 공범 논란 터져 난리 난 여배우 현재 상황

Must Read

프리랜서 중에 가장 많은 수입을 하는 직업 바로 연예인인데요. 연예인의 수입은 일반인의 상상을 초월할 정도입니다.

과거 적게는 수십억 많게는 100억이 넘는 빚을 지고도 짧게는 5년이면 모든 빚을 청산할 정도니깐요.

실제로 개그맨 신동엽은 과거 엔터테인먼트 사업과 신발 사업 등을 하다가 80억이라는 어마어마한 빚을 졌다고 합니다.

방송 중에 심지어 채권자들이 찾아오기까지 했다죠.

사기를 당하며 어마어마한 빚을 졌지만 신동엽은 방송에 집중하면서 재기에 성공합니다. 그러고 한 방송에서 신동엽은 10년 만에 모든 빚을 갚았다 선언해 현장을 놀라게 했습니다.

현재 신동엽은 200억대 부동산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와이프의 잦은 도박으로 이혼한 김구라 역시 와이프 도박 빚 15억을 다 갚는데 5년이 걸리지 않았는데요.

적게는 한 달에 몇 천만원 많게는 수십 억에 달하는 수입을 내기 때문입니다.

그 때문에 김구라는 한 방송을 통해 건강보험료를 매달 최고 금액이 400만원ㅇ르 넘게 낸다 밝힌 바 있습니다.

하지만 모두가 이렇게 엄청난 수입으로 부자가 된 것은 아닌데요. 연예인들 중에서는 남다른 재테크 실력으로 부자가 된 케이스도 적지 않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인물이 바로 방송인 현영인데요. 현영은 과거 한창 전성기일 때 버는 돈의 90%를 저축했다고 합니다.

심지어 남들 다 돈쓰러 다니는 여대생 시절에는 연금 보험에 가입해 뒀다고 밝히기도 했죠.

현영의 재테크 실력은 남달랐는데요. 그녀는 돈 관리하는 방법부터 시작해 안정적으로 불려 나가는 걸로 연예계에서 유명했습니다. 입소문이 나서였을까요?

현영은 이후 현영의 재테크 다이어리라는 책을 냈고 베스트셀러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다시 복귀해 활발하게 방송 활동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는데요.

그랬던 현영에게 최근 좋지 않은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무려 600억대 맘카페 사기 사건에 휘말렸기 때문인데요. 현영은 지난해 4월 인천 송도에서 상품권 재테크 방식을 소개 받았다고 합니다.

백화점 상품권에 투자하면 고수익을 보장해 주겠다고 말에 넘어가 무려 5억이 넘는 돈을 보내게 됩니다. 해당 투자를 소개한 사람은 현영에게 무려 월 이자 7%를 제안했다고 하죠.

그 후 현영은 일부 이자 수익을 돌려받긴 했으나 현재까지 3억 2500만원 넘는 돈을 받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현영의 돈을 가로챈 사람은 한 맘카페 운영자로 밝혀졌는데요.

해당 인물은 맘카페를 운영하면서 무려 61명을 상대로 142억원을 가로챈 협의로 최근 체포되었는데요.

이 과정에서 재테크에서 유명세를 탔던 현영을 언급하기도 해 현영이 이들과 연류돼 있는거 아니냐 하는 의혹이 나오긷데 했습니다.

하지만 이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는데요. 맘카페 운영자는 사람들을 사기에 끌어 들이기 위해 현영이 보낸 입금 내역을 적극 활용했다고 합니다.

맘카페 운영자는 재테크의 여왕도 여기에 투자했다고 말하면서 사람들에게 수 억이 넘는 받았으나 결국 돌려주지 않았는데요.

그런데 정작 현영은 해당 맘카페를 모를 뿐더러 가입한 사실 조차 없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말 그대로 사기에 이용당한 것으로 밝혀졌는데요.

현영 또한 지난해 12월 뭔가 심상치 않음을 느끼고 해당 맘카페 운영자를 상대를 고소를 진행했으며 형사 처벌을 위해 미리 조치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안정적으로 돈을 굴리는 현영에게 부동산이나 주식보다는 안전하게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상품에 투자했다가 피해를 본 것인데요.

피해를 본 사람이 현영 뿐만이 아니라 무려 61명이나 된다고 하니 600억 피해 규모만 따져도 엄청난 금액입니다.

현재 해당 맘카페 운영자는 구속돼 있는 상태지만 현영이 돌려받지 못한 3억원 가량을 되찾을 수 있을지는 불투명한 상황입니다.

아무쪼록 현영을 비롯해 사기당한 돈을 하루라도 빨리 되찾았으면 하네요.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atest News

“그 월세 내고 못 버티지..” 10억 날리고 직접 배달 뛴다는 정준하. 망할 수밖에 없는 이유 따로 있었다.

코로나19 팬데믹이 우리 삶에 많은 변화를 일으켰는데요. 재택근무로 전환하는 회사가 있는가 하면 각종 비대면 서비스가 발전하면서 '배달' 업계가 호황을 누리기도...

More Article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