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April 28, 2024

“진짜 대장동 급 이상” 설계 누가 했을까.. 어느 방향으로 가도 대박.. 김건희 일가가 했다는 양평 알박기 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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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선되자 바로 바꾼거네” 갑자기 왜 방향이 거기로? 서울 양평 고속도로 종점에 있다는 김건희 일가 땅 크기 수준

갑자기 가지고 있던 땅이 대박이 나는 경우를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물론 본래부터 잘 나가는 동네 땅을 사서 시세차익을 보는 경우도 좋은 일인데요. 그렇지만 진짜 대박이 터지는 때는 따로 있습니다.

바로 국가 사업이 발표되는 때인데요. 신도시 발표가 나기 전 분당과 판교 땅이 딱 이런 경우였습니다.

분당이나 판교 둘 다 당시만 하더라도 그냥 밭뙈기에 불과한 시골이었는데요. 신도시 개발 발표가 나면서 그야말로 땅이 ‘금싸라기 땅’으로 바뀌고 말았죠.

특히나 판교는 더했는데요. 분당이 이미 ‘천당 밑의 분당’이라는 별명을 얻었을 때도 판교는 아무도 거들떠보지 않는 땅이었습니다.

그러다가 판교까지 개발이 된다는 소식이 들려오면서 이제는 오히려 판교 아파트가 더 비싸진 형국이죠.

신도시 개발 뿐만이 아닌데요. 고속도로나 KTX, 지하철 노선이 들어오는 땅도 그만큼 값이 오르게 마련입니다.

그렇지만 이 경우는 아파트가 들어서는 것과는 양상이 조금 다른데요. 건물이 아니라 도로가 들어서기 때문에 땅을 바로 팔아야 하는 것이죠.

그래도 두둑한 보상금을 받고 땅을 팔 수 있으니 주인 입장에서는 좋은 일인데요. 그래서 아예 개발 소식을 미리미리 입수해 헐값에 땅을 샀다가 차익을 남기는 사람도 있죠.

당연히 부정한 방식으로 정보를 얻는다면 문제가 되는데요. 최근, 그냥 정보를 얻은 수준이 아니라 특정인의 땅을 위해 국가 사업 계획이 변경되었다는 의혹이 터졌습니다.

도대체 얼마나 대단한 사람이기에 국가 사업을 바꿨다는 의혹까지 나오는건지 궁금했는데요. 논란의 주인공은 바로 영부인인 김건희 여사였습니다.

의혹이 사실이라면 그야말로 큰일 날 일인데요. 이런 이야기가 나온 것은 서울-양평을 잇는 고속국도 사업 때문이었습니다.

최근, 고속국도 사업 계획이 진행되면서 종점이 본래 계획되었던 지역이 아닌 다른 곳으로 방향을 틀었는데요. 갑자기 바뀐 종점에는 김건희 여사 일가가 소유한 땅이 자리하고 있었습니다.

이런 의혹이 제기된 것은 더불어 민주당을 통해서였는데요. 민주당의 주장에 따르면 국토교통부는 2년 전 서울-양평 고속국도의 종점을 갑자기 바꾸었습니다.

본래 종점으로 예정되어있던 양평군 양서면에서 갑작스럽게 양평군 강상면으로 변경이 된 것이죠.

여기까지만 들으면 큰 문제는 없어보이는데요. 문제는 이 강상면에 김건희 여사 일가의 땅이 엄청나게 많다는 데 있었습니다.

민주당에서는 ‘국토교통부가 갑자기 종점을 변경한 배경을 밝혀야 한다’라는 의견을 내놨는데요. 민주당의 말에 따르면 강상면에 있는 김건희 여사 일가의 땅은 무려 축구장 3개 면적에 달한다고 합니다.

땅 주변에 고속국도 종점이 들어서면 당연히 차익을 볼 수 있는데요. 땅이 국도에 먹히는 것은 아니고 통행량은 늘어나니 오히려 더 이득입니다.

결과만 이야기하면 종점 변경은 실패로 돌아가기는 했는데요. 그렇지만 일단 의혹이 불거졌으니 해명이 필요하다는 것이 민주당의 주장이었죠.

갑자기 종점을 바꾸게 되면 당연히 그만큼 들어가는 노력과 비용도 늘어날 수밖에 없는데요. 경제성을 재분석하고 사업 기간이 늘어나면서 사업비 증액이 되는게 뻔한 상황입니다.

이런데도 혈세를 낭비하면서 무리하게 종점 변경을 추진한데다 그 끝에 영부인 일가의 땅이 있었던거죠.

알려진 바에 따르면 김건희 여사의 일가는 강상면 일대에 수천평에 달하는 토지를 가지고 있는데요. 윤석열 정부가 출범하면서 이 쪽으로 고속국도의 종점이 바뀌는 현상이 일어났습니다.

도시 전문가인 김진애 전 민주당 의원도 자신의 SNS를 통해 의혹을 제기했는데요. 그는 ‘냄새가 수상쩍더니 드디어 꼬리를 잡혔다’라며 입을 열었습니다.

이어서 그는 ‘원희룡 장관이 이를 덮으려한들 덮이겠느냐’라며 목소리를 높였죠. 김진애 전 의원은 누가 압력을 넣었든, (잘 보이려고) 알아서 했든 문제라는 의견을 내놓았는데요.

대통령 일가의 미래 이익까지 챙겨주는 행태는 심각한 국정농단이라는 것이었습니다.

결국 의혹이 불거지면서 국토부 장관인 원희룡은 아예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의 ‘전면 백지화’를 선언했죠.

백지화 선언이 되었다고는 하지만 논란은 여전히 사그라들고 있지 않은데요. 설상가상으로 국토교통부에서는 사업을 재개할 가능성이 있다고 시사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의혹을 부인하면서 백지화 선언을 했다고는 하지만, 국책사업이 갑자기 중단된 것도 비판을 받는 탓이었죠.

국토부 관계자는 ‘백지화 선언은 충격요법’이라는 표현을 사용했는데요. 의혹이 해소되면 사업을 재개하는 것이지, 아예 사업을 엎어버리는 것은 아니라는 의미였습니다.

실제로 현재 양평 고속도로 사업은 보류 상태에 놓였는데요. 후속 절차에 대해서는 추후 검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정말 민주당의 말대로 특혜를 위해 종점을 변경했다면 그야말로 큰 문제인데요.

상황을 더 지켜보아야겠지만 의혹에 대해서 명확하게 해명을 할 필요는 있어보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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