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May 1, 2024

“도움안되니 바로 버린건가?” 절친이라더니.. 돈 못받았다 소속사 반기든 이승기 바로 손절쳤다는 뉴욕대 출신 연예인

Must Read

수많은 구설수를 헤치고 결국 이승기와 이다인이 성대한 결혼식을 올렸는데요.

이승기의 정산 문제부터 이다인의 집안과 연루된 주가조작 사태까지 정말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이승기와 전 소속사인 후크의 정산 분쟁은 아직까지도 현재 진행형인데요. 무려 18년 동안 음원 정산을 한 푼도 받지 못했다는 소식에 많은 사람들이 분노했었죠.

이승기가 이제까지 달성한 음원 매출액만 하더라도 96억원에 달하는데요. 그나마도 자료가 일부 유실되었기 때문에 실제 매출액은 100억원을 훌쩍 넘어서는 수준입니다.

보관된 자료만 가지고 계산을 해봐도 이승기가 후크 엔터테인먼트에서 받아야 할 돈이 최소 58억원이었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표인 권진영은 ‘네가 마이너스 가수라 정산을 못해준다’라는 말을 해왔다고 하는데요. 여기에 ‘네 팬들은 앨범을 안사준다’는 식의 폭언을 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추가로 이승기가 권진영에게 거액의 현금을 빌려준 사실도 확인됐는데요. 무이자로 돈을 빌려놓고 그나마도 제대로 갚지 않은 상태였죠.

결국 이승기는 법적으로 후크 엔터테인먼트에 대응하겠다는 결심을 하기에 이르렀는데요. 후크 측에서 일방적으로 50억원을 그에게 입금시켜놓고 ‘정산이 끝났다’라는 태도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이승기는 50억 전액을 기부해버리면서 제대로 문제를 처리 하겠다는 의지를 보였죠.

이런 와중에 결혼이라는 경사를 맞이한 이승기였는데요. 그의 결혼식에 이선희와 이서진이 불참했다는 소식에 후크 소속 연예인들과의 ‘손절설’이 불거졌습니다.

이승기는 지난 4월 초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렸는데요.

여러모로 엄청난 규모의 결혼식이었던만큼 사람들의 관심도 대단했죠.

연예계 마당발 답게 이 날 그의 결혼식에 참석한 하객들의 클래스도 어마어마했는데요. 1부 사회자가 유재석, 2부 사회자가 이수근에 축가는 무려 이적이 맡아 화제였습니다.

연예계는 물론이고 각계의 유명인사가 그의 결혼을 축하하기 위해서 몰려들었는데요.

그 와중에 당연히 참석해야 하는 연예인인 이선희와 이서진이 쏙 빠지면서 여러 추측이 난무하게 된 것이죠.

꼭 소속사와의 문제가 아니더라도 두 사람 모두 이승기와는 막역한 사이로 유명한데요.

이선희는 이승기를 가수로 만들어준 장본인이자 스승입니다. 당시 이승기를 키우기 위해 집에서 합숙까지 시키면서 노래를 가르쳤다는 일화가 이미 널리 알려져있죠.

이서진도 마찬가지인데요. 한솥밥을 먹은 사이였던건 물론이고 ‘리틀 포레스트’, ‘1박 2일’ 같은 다수의 예능 프로그램에서 합을 맞춰왔습니다.

게다가 이서진과 이승기는 모두 ‘나영석 사단’의 핵심 멤버로 꼽히고 있는데요. 사석에서의 친분이 상당히 두터운 것으로 알려져있죠.

두 사람이 결혼식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자 후크 소속 연예인들이 단체로 이승기를 손절했다는 말이 나왔는데요.

한 언론에서는 이서진과 이선희가 이승기의 청첩장을 아예 받지 못했다는 사실을 단독 보도하기도 했습니다.

네티즌들은 누가 손절을 한 것인지 토론을 벌이기에 이르렀는데요. 소속사 문제 때문에 두 사람이 이승기에게 등을 돌렸다는 ‘썰’이 대세로 자리잡았죠.

결국 말이 너무 많이 나오자 후크 엔터테인먼트에서 공식적으로 입장 표명을 하기까지 했는데요.

후크 측에서는 ‘개인적인 일이라 확인이 어렵다’라는 모호한 답변을 내놨습니다. 당사자들 간의 일이지 소속사가 개입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에둘러 표현한 셈이었죠.

이승기 측에서는 후크 측에 미정산 수익금에 대한 지급을 요구하는 내용증명을 보냈는데요.

후크를 떠난 뒤에는 1인 기획사인 ‘휴먼 메이드’를 설립해 독자적으로 활동 중입니다.

한 편, 이승기 사태와 관련해 미정산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법안이 통과되었다는 소식도 들려왔는데요.

문화체육관광부는 ‘대중문화예술산업발전법’ 개정안이 의결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개정안은 이승기와 후크의 정산 분쟁에서 드러나게 된 불공정 관행을 철폐하기 위해서 마련됐는데요.

앞으로는 모든 연예 기획사가 이 법을 토대로 회계 내역과 정산 사항을 의무적으로 공개해야 하게 됐습니다.

개인적인 친분이 두터운데도 돈 때문에 결혼식에서 축하조차 건네지 않았다는 ‘썰’이 과연 사실인지 궁금한데요.

정산 문제가 어떤 방향으로 흘러갈 지, 세 사람의 관계는 어떻게 된 것인지 더 지켜봐야 알 수 있을 듯 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atest News

“보기엔 좋았죠..” 막상 살아보니 비싸기만 하고 진짜 별로라는 아파트들의 공통점

한국인들의 주거 형태에 가장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파트인데요. 위치 크기 등 여러 조건에 따라 거주자들의 만족도도 천차만별인데요. 돈을...

More Article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