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March 19, 2024

“진짜 거저 얻었네” 김연아가 고우림과 결혼하려고 10년 전에 미리 사뒀다는 아파트. 이 가격에 샀습니다. 

Must Read

스포츠계에는 특히나 국위선양에 앞장서는 스타들이 대거 포진해 있는데요. 박찬호, 박세리, 박태환부터 시작해 수많은 스타들이 있지만, 역시 이 사람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 사람은 데뷔 이래로 은퇴하는 순간까지 ‘올포디움’이라는 전설적인 기록을 세우는 기염을 토했는데요.

바로 피겨 여왕 김연아가 그 주인공입니다. 김연아는 피겨 불모지인 대한민국의 이름을 세계 곳곳에 떨치는 결과를 낳았죠.

은퇴 후에도 그는 계속해서 각계의 홍보대사를 맡으면서 국가 위상을 높이는 데 앞장서고 있는데요. 이런 김연아의 결혼 소식이 들려올 때 수많은 국민들이 축하와 아쉬움을 전했습니다.

‘도대체 누가 김연아를 데려가느냐’며 자연스럽게 남편에게도 수많은 시선이 집중되었는데요. 김연아는 작년 10월, 크로스오버 그룹인 ‘포레스텔라’의 멤버 고우림과 웨딩마치를 올렸습니다.

3살 연하에 서울대 성악과 출신인 재원도 ‘국민 도둑’이 되는 것은 한순간이었죠. 열애 공개와 거의 동시에 결혼 발표가 나면서 고우림은 한동안 진땀을 빼야만 했습니다.

그렇다면 피겨 여왕은 결혼을 하면서 어디에 신접 살림을 차렸는지도 많은 사람들의 관심사였는데요. 두 사람이 살고 있는 신혼집은 김연아가 12년 전에 매입한 고급 빌라로 알려졌습니다.

벌써 12년 전에 집을 구입했으니 지금은 가격도 많이 올랐을 듯 한데요. 최근 김연아의 신혼집 현재 시세가 무려 85억에 달한다는 말에 사람들이 깜짝 놀랐습니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김연아의 신혼집은 서울시 동작구 흑석동에 자리한 ‘마크힐스’라고 하는데요.

이 곳은 이미 연예인은 물론 정재계 인사들이 많이 살고 있기로 유명합니다.

김연아가 ‘마크힐스’를 매입한 시점은 지난 2011년 12월로 알려졌는데요. 당시 그는 22억원을 주고 74평형 세대를 매입했습니다.

대출 전혀 없이 전액 현금으로 플렉스를 했다는 놀라운 소식도 함께 전해졌죠.

해당 빌라는 지난 2009년 3월에 준공되었는데요. 동 하나에 10층 규모로 지어진 고급 빌라입니다. 김연아가 구입한 74평형과 72평형 두 가지 평수로 구성되어있죠.

‘마크힐스’는 오리온 그룹이 가지고 있는 건설사인 메가마크에서 시공했는데요. 강남과의 접근성이 좋은 것은 물론이고 한가변에 위치해 전 세대가 한강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 빌라에 거주하고 있는 유명인은 김연아 부부 뿐만이 아닌데요. ‘마크힐스’는 장동건과 고소영의 신혼집으로도 유명합니다.

크리스탈과 대성, 그리고 결혼 전의 현빈도 이 빌라에 거주했던 것으로 알려졌죠.

그렇다면 연예인들과 정재계 인사들까지 ‘마크힐스’를 선택한 이유도 궁금한데요. 한강 조망권이나 넓은 평수, 뛰어난 시설도 중요하지만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철저한 보안에 있었습니다.

주차장 입구부터 보안 설비가 갖추어져 있는데요. 여기에 가구당 주차대수도 3대로 굉장히 넉넉한 편이죠.

위치도 굉장히 뛰어난데요. 바로 앞에 노들길과 올림픽대로가 자리하고 있어 강남권은 물론 서남권 이동도 편합니다.

여기에 한강대교와도 가까워 용산과 광화문 쪽으로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죠. 여러모로 보더라도 손색이 없는 주거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김연아가 가지고 있는 부동산이 이것 뿐인지도 궁금한데요.

그는 현재 신혼집은 물론 가평에 있는 세컨 하우스와 송도에 자리한 상가 3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가평 사룡리에 위치한 전원주택은 앞서 김연아의 신혼집으로 보도되기도 했는데요. 해당 주택은 청평호 조망이 좋은 곳에 자리한 3층짜리 주택입니다.

기존에 있던 주택이 아니라 직접 땅을 사서 김연아가 지은 것으로도 유명한데요. 지난 2014년 김연아는 220평 가량의 부지를 매입해 주택을 지었습니다.

3층짜리 주택은 물론 창고와 지하 주차장까지 별도로 마련이 되어있죠.

관계자에 따르면 대지 구입과 건축비까지 모두 6억원 가량이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신혼집이라기보다는 별장 정도가 알맞는 규모입니다.

실거주 목적이 아니라 투자 목적으로 김연아가 구입한 것은 송도에 있는 상가가 유일한데요. 그가 구입한 상다는 송도 커넬워크에만 3채입니다.

1층짜리 소형상가 한채와 2층짜리 대형상가 두채를 매입했는데요. 가격은 30억원 정도로 알려져 있죠.

다만 이 상가들은 크게 좋은 평가를 받지는 못하고 있는데요. 아파트와 근접하기는 하지만 주차가 불편하고 역도 멀어 상권 활성화가 어렵다는 전망입니다.

그래도 임대 수익만 매달 천만원이 넘는 수준이라고 하니 썩 나쁘지만은 않아 보이네요.

피겨 여왕답게 가지고 있는 부동산도 만만치 않은 모습인데요.

보유 부동산 모두 대출이 거의 없다는 점을 보면 이게 ‘여왕의 클래스’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atest News

“좋은 마음으로 갔겠지..” 아파서 입원하자 바로 찾아와 따뜻한 말 건넸다는 박찬호. 박세리 의외의 반응 공개됐다.

주변에 같은 말이라도 귀에 속속 들어오게 입담이 좋은 친구들이 한두 명은 꼭 있을 텐데요. 함께 있으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More Article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