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March 21, 2023

“개나소나 사서 드는 가방..” 모임때 절대 안든다는 샤넬백. 요즘 찐부자들 여기에 돈 쓴다네요.

Must Read

한창 ‘샤테크’ 때문에 백화점이 참 시끄러웠죠. 하고많은 명품 브랜드 중에서도 샤넬백의 인기가 워낙 높았던 탓인데요.

작년에는 백 하나 가격이 무려 1,200만원을 호가하기까지 했습니다. 참고로 LG 혼수 가전세트의 가격이 1,100만원이었죠.

이런 실정이다보니 백을 가장 싸게 살 수 있는 방법은 매장에 가는 것 뿐이었는데요.

보다 싸게 백을 사서 되파는 리셀러들은 매장 앞에서 밤새 노숙을 하면서 줄을 서기까지 했습니다.

진짜 백을 쓰려고 사려는게 아니라 비싸게 되팔려는 사람들이 더 많아지자 결국 샤넬에서 특단의 조치를 취했는데요.

결국 중복구매나 대량구매를 막기 위해서 샤넬에서 신분증 검사에 구매 수량 제한까지 걸어둔 것입니다.

한국 리셀러가 주요 원인이라고 하니 참 웃지 못할 상황이죠. 게다가 샤넬에 대한 과열현상이 비판을 받자 리셀 수요도 시들해졌는데요.

샤넬의 스테디 셀러인 클래식 백 미디엄 사이즈는 한때 가격이 1,400만 원까지 올랐지만 최근 가격이 1,100만 원까지 떨어졌습니다.

이렇다보니 ‘찐 부자’들은 오히려 샤넬을 기피하는 현상까지 일어났는데요.

남들이 쉽게 가질 수 없다는 점에서 명품을 선호했던 만큼, ‘개나소나’ 사는 샤넬은 원치 않는다는 식입니다.

그렇다면 명품 백 대신 백화점 VIP들이 선호하는 브랜드는 과연 무엇인지 궁금한데요.

다름 아닌 명품 주얼리 시장이 VIP들의 선택을 받아 반사 이익을 누리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아마 소비자들의 명품 소비 흐름이 바뀌면 가장 먼저 반응할 곳은 백화점일텐데요.

코로나 사태로 명품소비량이 증가한데다 VIP들의 발길이 다른 곳으로 돌아서면서 백화점들은 시장조사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VIP들이 명품 주얼리에 집중하고 있다는 사실을 발표한 곳도 갤러리아 백화점이었는데요.

갤러리아의 조사에 의하면 연 2,000만원 이상을 꾸준하게 백화점에서 지출하는 VIP들의 소비 패턴이 변화했다고 합니다.

2022년 상반기 동안에 VIP 고객들이 명품 보석과 시계에 쓴 돈이 전체 매출의 22%를 차지한 것인데요. 이 수치는 작년 대시 무려 8%나 증가한 수치에 해당합니다.

특히나 상위 1%의 재력을 보유하고 있는 VVIP 들에게서 이런 현상이 두드러졌는데요.

연 1억원 이상을 백화점에서 사용하는 VVIP 들의 경우, 명품 보석과 시계 매출액이 작년대비 무려 76%나 늘어났습니다.

실제로 갤러리아 VIP인 한 여성의 인터뷰도 화제가 되었는데요. 그녀의 말에 따르면 ‘지인 모임에 나갈 때 샤넬 백을 거의 들지 않는다’고 합니다.

너도 나도 들고 있는 백이다보니 메리트가 없다는 것이죠. 대신 그녀가 선택한 브랜드는 명품 주얼리 브랜드인 ‘반 클리프 앤 아펠’이었는데요.

주얼리는 아무나 구매를 턱턱 할만큼 저렴하지도 않은데다 브랜드 인지도 자체가 대중적이지 않아 희소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까르띠에, 불가리, 그라프, 바쉐론 콘스탄틴처럼 쥬얼리에 집중하는 브랜드들이 호재를 맞이했는데요.

그 중에서도 반 클리프 앤 아펠은 제품 하나 가격이 수천만원을 호가함에도 불구하고 구매 문의가 줄을 잇고 있습니다.

반 클리프 앤 아펠은 1896년 프랑스에서 설립된 명품 주얼리 브랜드인데요.

이란의 왕비인 파라 디바가 1967년 즉위식에서 이 브랜드를 선택하면서 세계 왕실과 상류층들의 인기 브랜드로 등극했습니다.

이란의 왕비는 물론이고 세계적인 배우이자 모나코의 왕비인 그레이스 캘리도 이 브랜드의 유명세를 높이는 데 일조했는데요.

레이니에 왕이 약혼 선물로 그녀에게 이 브랜드의 다이아몬드 세트를 선물했습니다.

제일 저렴한 라인도 100만원에서 500만원 정도로 만만치 않은 가격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프리미엄 라인에 해당하는 ‘하이주얼리’는 최고 3억원을 호가할 정도로 가격대가 엄청납니다.

아무리 명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더라도 쉽게 구매를 결심할 수 있는 가격대가 아닌데요.

이렇게 명품 소비에서까지 또 한 번 VIP들과의 격차가 크게 벌어지는건가 싶네요.

Latest News

“심지어 인터넷에 팔아..” 평생 써도 차고 넘칠텐데.. 돈 너무 아낀다 생각드는 이재용 신발 가격 수준

돈이 많은데 허례허식 없으며 소탈하고 검소하다면 긍정적인 반응을 끌어낼 수밖에 없죠. 거기다 국내 최고가는 재벌이 소탈한 면모를 보여준다면 '극호감'을 불러오는데요. 대한민국...

More Article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