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October 3, 2023

“이수만이 한 눈에 반해” 연습생 외모 탑 찍었던 트와이스 정연 언니. 가수 실패하자 SM 탈퇴후 최근 모습

Must Read

아이돌은 ‘우상’이라는 뜻에 맞게 엄청난 매력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노래나 춤 실력은 물론이고 기본적으로 외모부터 사람들의 눈길을 끌게 생겼습니다.

요즘은 실력파 아이돌도 많다보니 외모보다 실력을 더 높이 사서 데뷔한 아이돌도 적지 않은데요. 그래도 기본적으로 얼굴이 받쳐줘야 오디션에서 발탁될 수 있겠죠.

기획사마다 선호하는 얼굴상도 다르고 외모를 보는 비중도 다르게 마련인데요. 3대 기획사 중 하나인 SM은 그 중에서도 외모를 많이 보는 소속사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SM 출신의 아이돌에게는 ‘여신’이라는 수식어가 붙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렇게 예쁜 연예인이 차고 넘치는 SM에서도 가장 예쁘다는 평이 나올 정도라면 그야말로 불세출의 미인이겠죠.

이수만은 물론이고 SM 직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인물도 있었는데요. SM 연습생 중에서 외모 1등으로 꼽히던 그의 근황이 알려져 화제를 모았습니다.

도대체 누가 내로라 하는 SM에서도 발군의 미모를 자랑했던 것인지 궁금한데요. 바로 배우 공승연이 그 주인공이었습니다.

공승연은 자신의 인지도 뿐만 아니라 트와이스 정연의 친언니라는 점으로도 주목을 받았는데요. 이런 그가 SM 연습생 미모 1위였다는 말에 많은 사람들이 감탄했죠.

사실 공승연은 연예인의 꿈을 갖고 있던 어린아이는 아니었는데요. 그가 처음 흥미를 보인 분야는 음악이었습니다.

TV를 보다 악기를 배우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된 것인데요. 그렇게 악기를 배우겠다는 그에게 엄마가 권한 것은 가야금이었죠.

어느 정도 실력과 경험이 쌓인 공승연은 가야금 대회에도 종종 나갔는데요. 이 대회가 뜻하지 않은 기회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대회에 출전했던 초등학교 6학년의 공승연을 누가 불러 세운 것인데요. 알고보니 이 사람은 SM 엔터테인먼트의 캐스팅 직원이었습니다.

한복을 곱게 차려입은 모습이 너무 단아하고 예뻐 길거리 캐스팅을 하게 된거죠.

연예인이라는 꿈이 있던 것은 아니다보니 고민도 적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그렇지만 공승연은 장고 끝에 소속사 테스트를 받고 연예인 지망생의 길에 들어섰습니다.

아이돌의 꿈을 안고 연습생 생활을 시작한 공승연은 외모로 주목을 받게 되는데요. 2005년 ‘SM 청소년 베스트 선발대회’에서 외모 1위를 했기 때문이었습니다.

‘연습생 중 가장 예쁜 연습생’이라는 수식어를 달게 되면서 SM 가수 팬들 사이에서도 유명세를 치렀죠.

한 때, 공승연을 두고 걸그룹 f(x) 유력멤버라는 설이 돌기도 했는데요. 그렇지만 6년 동안 연습생을 했던 그는 갑작스럽게 연기자의 꿈을 갖게 되었습니다.

연기자를 하기에 SM은 특화된 소속사가 아니었기 때문에 SM에서도 나오게 되었죠. 소속사를 옮긴 그는 바로 ‘화이트’광고를 찍으면서 얼굴 도장을 찍기 시작했습니다.

본격적으로 연기자 활동을 하면서 정연의 친언니라는 사실까지 알려져 더욱 주목을 받았는데요.

결국 공승연과 정연은 SBS 인기가요 최초로 자매 MC에 낙점되기도 했습니다.

물론 처음부터 인정을 받았던 것은 아닌데요. 외모는 출중했지만 연기력을 입증한 것은 데뷔 후 6년이 지난 뒤였죠.

2018년, 공승연은 KBS 드라마 ‘너도 인간이니’의 강소봉 역을 맡으면서 매력적인 연기력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는 아이돌 뺨치는 외모지만 로드FC 선수 출신의 경호원 역을 맡았는데요. 다소 어울리지 않을 것이라는 우려를 한 방에 잠재우는 데 성공했습니다.

이 때부터 탄력을 받은 공승연은 계속해서 연기자로서의 입지를 다져나갔는데요.

2021년 개봉한 영화 ‘혼자 사는 사람들’을 통해서 드디어 인정을 받을 수 있었죠.

이 작품 덕분에 그는 청룡영화상 ‘신인여우상’을 거머쥐게 되는데요. 여기서 그치지 않고 전주국제영화제 ‘배우상’,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신인여우상’도 함께 수상했습니다.

이번 전주국제영화제 개막식에서도 진구와 함께 MC를 맡은 공승연이었는데요.

여기에 드라마 ‘여행을 대신해 드립니다’에서 배우 김재영, 유준상과 함께 호흡을 맞출 예정이라는 소식입니다.

뛰어난 외모라는 재능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한 덕분에 이제는 자리를 굳히게 된 그의 모습이었죠.

외모 1위라는 타이틀에서 벗어나 진정한 연기자가 되려는 공승연의 행보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과연 앞으로는 또 어떤 모습을 통해 시청자들과 만나게 될 지 기대되네요.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atest News

“넌 왜 안 왔냐?” 서운할만도 해.. 김종민 때문에 탈퇴까지 생각했다는 코요태 멤버

직장인들이 이직을 결심하는 이유는 참 다양한데요. 업무가 적성에 맞지 않을 수도 있고 함께 일하는 동료와 트러블이 생겨 이직을 고민하는 경우도...

More Article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