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May 23, 2024

“1%로 쓴건가?” 가끔 가는데 미국에 350억 박아.. 이수만 양현석 서민 만들어 버린 BTS 방시혁 현재 재산 수준

Must Read

얼마 전까지만 하더라도 한국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이끌어간다고 하면 3대 기획사만 떠올리게 마련이었는데요.

SM, JYP, YG 세 곳이 아닌 다른 기획사들은 ‘중소기업’ 취급을 받거나 아예 ‘쩌리’라는 말을 듣기도 했습니다.

작은 기획사들이 3대 기획사 수준을 넘을 정도로 성장한다는건 거의 불가능에 가까운 수준이었죠.

그렇지만 요 몇 년 사이에 시장의 판도가 완전히 바뀌어버리고 말았는데요. BTS를 만든 하이브가 한국은 물론이고 세계 시장을 씹어먹어버린 것이었습니다.

당연히 하이브가 성장한 만큼 수장인 방시혁의 잔고도 두둑해졌는데요. 그래서인지 부쩍 그의 재산에 대해 조명하는 기사들도 많이 찾아볼 수 있었죠.

그런데, 이제는 한국이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그의 재력이 주목을 받을만한 일이 일어났는데요. 방시혁이 미국 LA 부촌에 위치한 대저택을 구입했다는 소식 덕분이었습니다.

역시나 자본주의의 나라 미국답게 저택의 규모나 금액도 상상을 초월하는 수준이었는데요.

이번에 그가 구입한 대저택의 가격만 무려 350억원이 넘는다는 말에 많은 사람들이 깜짝 놀랐습니다.

최근 미국의 한 부동산 전문 매체에서 그가 지난 해 미국 LA의 최고 부촌인 벨에어에 집을 구입했다고 밝혔는데요. 벨에어 스트라델라 로드에 위치한 대저택의 가격은 2,640만 달러에 육박했습니다.

이 저택은 미국의 유명 코미디언인 트레버 노아가 보유하고 있던 저택이었는데요. 1년 만에 저택을 방시혁에게 판 것으로 알려졌죠.

언덕 위에 자리잡은 해당 저택은 미국의 건축가 마크 리오스가 직접 지어서 살기도 했던 곳인데요. 내부 공간만 300평이 넘고 6개의 침실과 12개의 욕실을 갖췄습니다.

방이나 화장실 갯수만 해도 벌써 상상을 초월하는 수준인데요.

여기서 그치지 않고 도서관에 체육관, 와인바, 인피티니 풀, 사우나, 마사지실, 테라스까지 갖추어져 있죠. 하다못해 마당에도 주방과 바가 갖추어져 있습니다.

언론에서는 ‘방시혁이 회사 확장을 위해 미국에서 체류하는 시간이 길어졌다’라며 설명을 이었는데요.

미국에 머무는 시간이 많다보니 아예 편하게 머물 수 있는 저택을 구입했다는 것이었죠.

아무리 편하자고 집을 샀다고는 하지만 규모가 상상 초월이었는데요. 이런 소식 덕분에 다시금 방시혁의 재산이 조명되기도 했습니다.

포브스 발표 자료에 따르면 방시혁이 보유한 순자산만 해도 조 단위가 넘어가는 수준이었는데요.

현재 그의 순자산은 무려 3조 1,881억원에 달했습니다.

방시혁이 돈을 어마어마하게 벌어들인 만큼이나 하이브 직원들의 재산도 엄청난 수준이었는데요. 문화컨텐츠 부문 주식재산 100억원 클럽에 이름을 올린 34명 중 11명이 ‘방시혁 키즈’로 알려졌습니다.

당연히 이 부문의 주식재산 1등은 방시혁의 몫이었는데요. 그는 주식평가액만 2조 5,000억원으로 2위와 엄청난 격차를 보이는 압도적 1위를 차지했습니다.

여기에 BTS 멤버 7명도 모두 주식 100억원 클럽에 가입한 상태였죠.

100억원 클럽에 가입된 34명의 주식 평가액을 모두 합치면 그 규모가 4조1,174억원 수준이라고 합니다.

전체 액수도 놀랍지만 그 중에서 하이브 출신 인물들이 가지고 있는 재산의 비중이 더욱 놀라웠는데요. 방시혁 혼자서만 전체 규모의 61.5%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죠.

이 쯤 되면 엔터테인먼트 쪽이 아니라 전체 부자 순위에서도 위치가 상당할 것 같은데요. 예상대로 방시혁은 전체 주식부자 순위에도 이름을 올렸습니다.

방시혁의 주식평가액은 한국 전체 순위에서 7위를 차지했는데요. 이재용, 서정진, 김범수, 정의선, 서경배, 최태원에 이어서 이름을 올렸죠.

그를 뺀 나머지 6명 모두가 대기업 총수라는 것을 생각해보면 엄청난 결과입니다.

그렇다면 ‘방시혁 키즈’들의 주식 평가액은 어느정도 수준인지도 궁금했는데요.

하이브 아메리카 CEO 두 명과 매니지먼트 총괄을 담당하는 김신규가 함께 이름을 올렸습니다.

한 편, 방시혁이 보유한 재산과 다른 기획사 수장들의 재산에서도 큰 격차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JYP의 박진영은 3,959억원, YG의 양현석은 1,657억원의 주식 평가액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잘 키운 BTS 하나 덕분에 하이브 이사진들이 엄청난 부를 손에 거머쥐었는데요.

앞으로 방시혁의 재산이 얼마나 더 불어나게 될 것인지 궁금해지네요.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atest News

“보기엔 좋았죠..” 막상 살아보니 비싸기만 하고 진짜 별로라는 아파트들의 공통점

한국인들의 주거 형태에 가장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파트인데요. 위치 크기 등 여러 조건에 따라 거주자들의 만족도도 천차만별인데요. 돈을...

More Article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