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April 19, 2024

“계속 오르는데 아직 전세?” 유재석 내집 마련도 안해. 지금 비슷해도 나중에 확 불어난다는 ‘강호동’ 부동산 재산 수준

Must Read

어떤 분야든 한 자리에서 오랫동안 폼을 유지하는게 쉬운 일은 아닌데요.

특히나 매순간 트렌드가 확확 바뀌는 방송계에서는 더더욱 자리를 유지하는게 힘들 수밖에 없죠.

그렇기 때문에 롱런하는 연예인들이 그렇게나 사람들의 사랑을 많이 받는 것도 당연해 보이는데요. 그 중에서도 역시나 MC계에서는 유재석과 강호동을 빼고는 아예 얘기 자체가 되지를 않습니다.

‘국민 MC’, ‘1인자’인 유재석은 물론이고 강호동도 엄청나게 오랜 시간동안 탑 MC로 활동하고 있는데요.

두 사람 모두 엄청난 출연료를 받고 있는데다 광고도 계속 찍고 있는만큼 재산이 어마어마하겠죠.

그러다가 ‘과연 둘 중에 누가 더 재산이 많은가’에 대한 논쟁이 붙기도 했는데요. 이 과정에서 밝혀진 두 사람의 재산 규모에 많은 사람들이 깜짝 놀랐습니다.

유재석과 강호동 둘 다 2000년대 초반부터 지금까지 20년이 넘게 톱스타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데요. 데뷔한 때까지 합치면 30년 가까이 현역으로 활동해오고 있습니다.

강호동은 씨름 선수로도 업계를 평정한 것으로 모자라 방송가까지 접수하는 기염을 토했는데요. 진행 스타일이 트렌디하지 못하다고 지적하는 사람도 많지만 여전히 활발한 활동을 유지하고 있죠.

유재석은 더 말할 것도 없는데요. 정상의 자리에 오른 뒤에 단 한번의 논란도 일어나지 않았을 정도로 엄청난 자기관리 능력을 보여주고 있죠.

이렇게 두 사람 모두 아직까지 엄청난 기량을 뽐내고 있다보니 차기 국민 MC가 나오기는 할지 의문인데요. ‘대체 불가’라는 말은 두 사람을 두고 나오는 말이 아닌가 싶습니다.

당연히 이런 자리에 서 있는만큼 재산도 만만치 않은데요. 유재석은 방송에서도 ‘나는 부자가 맞다’고 솔직한 답변을 해서 웃음을 자아낸 적이 있습니다.

‘유퀴즈’에서는 조세호가 오징어게임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간접적으로 재산에 대해 언급했는데요. ‘456억 근사치 있지 않느냐’고 말해 유재석을 당황하게 만들었죠.

그런데 진짜로 이 정도의 돈이 있을 것이라는 추측이 나왔는데요.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유재석이 한 해 상반기에만 무려 77억원이 넘는 매출을 올렸다고 밝힌 것입니다.

유재석이 데뷔한 지만 벌써 30년이 넘었으니 매출액만 하더라도 어마무시한 수준이죠.

출연료도 당연히 엄청난데요. 알려진 바에 따르면 유재석은 회당 출연료를 최소 1,500만원에서 최대 2,500만원까지 받고 있습니다.

최소 금액으로 보더라도 고정 프로그램의 1년 출연료 수익만 27원에 육박하죠.

이미지가 좋은 만큼 광고계에서도 좋은 대접을 받고 있는데요. 평가가 좋으니 그만큼 광고료도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그의 광고 출연료는 건당 7억원 정도라고 하는데요. 1년에 받는 광고료만 56억원 가량으로 총 수익은 무려 83억원에 달하는 수준이죠.

강호동의 수익도 만만치 않은데요. 유재석보다는 다소 낮지만 그의 회당 출연료도 최소 1,500만원에서 최대 1,800만원을 호가하고 있습니다.

광고 수익료까지 하면 유재석보다 조금 덜하기는 해도 벌어들이는 돈이 상당할 수밖에 없죠.

그런데 강호동에게는 다른 복병이 숨어 있는데요. 별다르게 부동산을 가지고 있지 않은 유재석과 다르게 강호동은 가진 부동산도 만만치 않습니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강호동은 지난 2018년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건물을 가지고 있는데요. 매입 당시 가격만 무려 141억원이었습니다.

매달 그 건물에서 나오는 임대 수익만 해도 3,000만원이 넘는 수준이죠.

여기에 압구정 현대아파트에 전세로 거주하고 있는 유재석과 달리 강호동은 집도 자가인데요. 그가 거주하고 있는 곳은 같은 압구정에 위치한 대림 아크로빌입니다.

대림 아크로빌은 압구정 현대아파트 3차를 리모델링 하면서 만들어진 아파트인데요. 현재 그가 거주하고 있는 85평형 대의 시세는 무려 77억원에 육박합니다.

출연료가 다소 낮다고는 하지만 가지고 있는 부동산만 200억원이 넘어가니 재산 규모는 비슷한 셈이죠.

한 편, 이렇게나 돈이 많은데도 불구하고 유재석이 자가로 집을 가지고 있지 않은 이유가 궁금한데요. 본래 유재석은 압구정 현대 아파트를 32억원에 매입한 전력이 있습니다.

지난 2008년 집을 사기는 했지만 그 후 집을 다시 팔고 전세로 거주하고 있죠.

‘조동아리’ 멤버로 친분을 유지하고 있는 지석진도 그가 전세로 사는 이유에 대해 언급한 적이 있는데요.

지석진은 ‘유재석이 이미지 관리 때문에 전세로 살고 있는 것’이라고 말해 폭소를 자아냈습니다.

사실 두 사람 모두 우열을 가리는게 의미가 없을 정도로 대단한 재력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그만큼 오랜 시간동안 수많은 사람들에게 웃음을 주어왔으니 이 정도의 재산이 있는게 아닌가 싶네요.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atest News

“보기엔 좋았죠..” 막상 살아보니 비싸기만 하고 진짜 별로라는 아파트들의 공통점

한국인들의 주거 형태에 가장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파트인데요. 위치 크기 등 여러 조건에 따라 거주자들의 만족도도 천차만별인데요. 돈을...

More Article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