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April 25, 2024

덤플링 달라고 하면 몰라..” 미국 현지에서 인기터진 한국만두. 이렇게 말해야 줍니다.

Must Read

미국에서 등장한 한 한국 음식이 바로 한국어로 표기된 채 불티나게 팔리고 있어 화제가 되었는데요. 바로 비비고 만두입니다. 만두를 의미하는 DUMPLING이라는 단어가 따로 있지만 CJ제일제당은 이 단어를 쓰지 않고 한국어 그대로의 발음인 MANDU 그대로 가져다 썼습니다.

이에 대해 CJ제일제당은 한국 고유의 만두를 그대로 알리고 싶었다라고 밝혔는데요. 홈쇼핑에 만두를 잘 모르는 미국 사람들을 위해 DUMPLING이라고 복수 표기되어 나가긴 했지만 MANDU라는 이름 자체가 미국인들에게 일종의 브랜드이자 한국 음식으로 크게 인지되었습니다.

이 홈쇼핑 방송을 우연히 본 한국 교민은 한 번 더 크게 놀라게 되는데요. 처음에는 익숙한 한국 브랜드가 등장해 반갑기도 하고 생소하기도 했는데 엄청난 가격에 무척이나 놀랐다고 합니다.

한국에서 판매되는 비비고 만두의 가격은 보통 1KG에 6천원 수준인데요. 이 날 홈쇼핑에서는 무려 45불 한화로 거의 5만원에 가까운 높은 금액에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이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불티나게 팔려나갔는데요. 한 봉지당 40개의 만두가 들어 있어 한국에서 판매되는 제품보다는 양이 큰 편입니다.

현재 CJ의 비비고 만두의 2019년 매출은 8680억원을 기록했는데요. 이 중 해외 매출이 5520억으로 50% 이상을 차지해 해외에서의 K 푸드 대표주자임을 증명했습니다. 놀라운 건 성장률인데요. 작년 대비 50% 이상 성장했으며 올해 2020년에는 코로나임에도 불구 더 높은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비비고 만두에 대한 해외 인기에 대해 국내 거주하는 외국인들조차 매우 놀라워 했는데요. 비싼 가격에도 불구 불티나게 팔려나가는 상황을 두고 조금은 이해가 간다는 반응도 있었습니다. 미국의 경우 한국에 비해 식품 브랜드가 다양하지도 않고 경쟁이 치열하지 않아서 그다지 맛있지 않다며 한국 식품이 현지 미국 식품보다 훨씬 더 맛있기 때문에 당연한 일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이제 세계 어디를 가도 한국 음식을 찾아 해매지 않아도 되는 날이 머지 않아 보입니다. 이상 왓혜픈이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atest News

“보기엔 좋았죠..” 막상 살아보니 비싸기만 하고 진짜 별로라는 아파트들의 공통점

한국인들의 주거 형태에 가장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파트인데요. 위치 크기 등 여러 조건에 따라 거주자들의 만족도도 천차만별인데요. 돈을...

More Articles Like This